우체국 영문주소 변환기 사용법
우체국 영문주소 변환기 사용법
우체국은 우리나라에서 주소와 가장 관련이 깊은 기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주소 관련 도구는 그만큼 공신력이 있겠지요. 그 중에는 한글 주소를 변환해 주는 영문주소 변환기도 있습니다. 이 도구를 우체국에서 공식 지칭하는 명칭은 우편번호 검색입니다. 우체국에 들어가 "우편번호 검색"이라고 친 후 영문주소 도구를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아래 링크를 사용하세요. 아래 링크를 복사-붙여넣기하면 곧바로 우체국 영문주소 변환기로 연결됩니다.
그럼 우체국의 영문주소 도구를 사용하는 법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영문주소 도구 페이지로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우편번호 검색 아래 검색바에 영문변환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예시 화면에는 한누리대로 411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 화면이 뜹니다.
이 도구의 원래 목적은 우편번호 검색이기 때문에 영문주소가 곧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여기서 English/집배코드 항목 아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비로소 영문주소가 표시됩니다.
한누리대로 411이라고만 검색했는데 전체 주소에 대한 영문주소가 411, Hannuri-daero, Sejong-si, 30116, Rep. of KOREA와 같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번주소를 입력해도 영문주소를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도로명 주소인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411의 지번주소는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539입니다. 이를 입력해 보면 아래와 같이 똑같은 영문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입력한 검색어에 대응되는 주소가 여러 개일 경우 우체국은 그 중 7개의 결과만을 보여줍니다. 어진동으로 검색해 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우체국에서는 주소를 영문으로 변환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본 도구가 영문주소를 변환하는게 주 목적이 아니다보니 영문주소를 얻기 위해서는 더보기 버튼을 추가로 클릭해야 한다는 점과 주소를 복사할 때 주소를 영역선택한 후 Ctrl+C 명령어를 이용해 복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국의 주소는 주소 영문변환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어 번거로운 절차없이 곧바로 영문주소를 얻을 수 있으며 Street address, City, Zip code 등 요소마다 복사 버튼이 있어 원하는 주소를 손쉽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